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제품들

산골아짐 살구를 이야기 하다!!-당부 말씀 및 효능

 

 

 

 

 

 

 

 

살구 수확 시기였습니다.

살구를 따고 산에서 가져오는 것도 큰 일이지만, 좋은 것과 나쁜 것 그리고 살짝 설익은 것들을 구분하는 것도 참 큰일이었습니다.

 

산골아짐에게 살구를 받으신 분들 참고하세요!!

 

일단 살구를 포장하여 보내는 상자는 시중에 나온 규격품이 아니라 산골아짐이 산골아짐 제품을 위하여 따로 제작한 규격품입니다.

상자 사이즈가 같아 총 무게는 거의 일정하지만, 살구의 갯수에는 미리 말씀드린대로 차이가 조금 납니다.

큰 것만 들어갔다면 40개, 작은 것과 섞였다면 45-50개, 그 이상도 들어가 있습니다.

총 무게는 같은데, 살구별 크기 차이 탓입니다.

최대한 많이 넣어 드리고 싶은게 산골아짐의 마음이지만, 그렇게 되면 살구들끼리 배달 와중 부딪혀 상처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틈이 없는 정도로 넣었습니다.^^

살구는 예민한 아이들이라...조심히 다루어야 합니다. 복숭아 만큼!!

 

상자의 밑에는 조금 작고 덜익은 아이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완숙된 것들은 이미 다 컸는데 조금 딴딴한 아이들은 조금 작습니다.

그래서 조금 덜 익은 아이들은 나중에 드시게 밑에 넣었습니다.

그리고 익은 것들은 위에 넣엇습니다 .그래서 위에 것들이 조금 크네요(보는 것만 큰 걸로 넣는거 별로 안 좋아하지만, 어쩔수가 없네요. 오해 없으시길...)

살구를 정말 좋아하시고 신것도 좋아하신다면 위에 있는 것들은 바로 드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신것을 잘 드시지 못한다면, 살구를 살짝 쥐었을때 말랑한 상태이면 껍질은 시지만 속안은 정말 달콤합니다.

덜 성숙된 살구들은 상온에서 몇 일 익히시면 됩니다. 그리고 익으면 냉장고 과일칸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살구는 장기간 보관이 힘든 과일입니다.(그래서 제철 한 일 이주정도만 맛 볼 수 있는 과일이지요. 저온저장도 불가능해서요) 너무 장기간 안 드시면 단 냄새에 날 벌레가 주변을 멤돌수 있습니다. 주의하셔요^^ 

몇몇 아이들은 햇볕에 화상을 입었습니다. 썪은 것이 아니니 안심하십시요.

그것이 정말 진국입니다.(정말 햇볕을 잘 받아 그런 겁니다 )

 

산골아짐 살구들은 친환경 제품입니다.(유기농과는 다릅니다)

살구는 아직 인증을 받지 못햇지만 인삼 같은 경우 친환경 인증을 공식 인정 받앗고, 살구도 그에 못지 않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혹시 유통 중에 만족스럽지 못한 살구를 받으신 분은 지체 없이 사진을 찍어

보내주십시요.(kjs530924@hanmail.net- 아니면 주문하신 분에게 연락하셔도 됩니다)

하루가 지나면 생물인 관계로 손쓸수 없습니다. 바로 확인하고 알려주세요(교환, 환불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생물이니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 배송을 보냈음에도 상처가 난 아이들은 한두개 정도는 애교로 봐주십시요^^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십시요♥♥♥♥

 

 

 

살구의 효능 알아보기!

살구는 피부미용과 건강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살구에는 헤모글로빈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효과적인 재생능력을 보여주어, 피부노화방지나 폐암, 췌장암 등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해요!

 

살구팩, 얼마나 좋길래?

노화방지, 피부탄력

피부청결, 피부미백

주근깨제거, 피부진정

피부트러블완화, 피부윤기부여

 

살구팩 만드는법, 함께 알아보기!

재료
살구
밀가루

살구는 깨끗하게 씻으신 뒤, 씨를 골라내주세요

살구살을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살구와 밀가루,꿀을 섞어주세요

얼굴에 골고루 펴발라주세요

20분 뒤 세안해주세요

 

살구씨

살구씨는 폐의 성약이라할 수 있다.

대장을 깨끗이 하고 해수 천식 따위 기관지 계통의 질병은 멎게 한다.

약으로서의 용도가 광범하고 약효도 빠르며 또 미용약으로도 특효이다.

폐병,해수 천식,담혈 백일해 및 감기기침

살구씨 3되를 껍질을 벗겨 말린 다음 (온수에 하룻 담가두면 벗기기 쉽다) 이 씨를 노랗게 볶아 보드랍게 간 뒤 꿀 한 되를 넣어 찐다. 이것을 식전 식후 신간을 가리지 않고 하루 세 번 수시로 큰 숟가락으로 하나씩 복용하면 된다.

감기, 몸살, 오랜 기침, 만성기관지염 및 노약자의 해수병

껍질 벗긴 살구 씨 19g을 찧어 물로 삶아 죽을 쑨다. 설탕이나 꿀을 타서 한 차례 복용하면 된다. 그리고 매일 식후마다 한 번씩 복용한다. 병이 없는 사람도 매일 끓인 물로 큰 숟가락으로 하나씩 먹으면 호흡기 계통에 유익하다.

머리가 멍 하거나 시름시름 아플 때

껍질 벗긴 살구씨 15g과 호도 깐 것 15g을 노랗게 볶아서 함께 찧은 다음 흰 꿀 15g을 넣어 병에 담가 둔다. 이것을 매일 식후마다 큰 숟가락으로 하나씩 끓인 물로 복용하면 된다. 이것은 가정의 고급 보신차로서 맛이 향기로와 병이 없는 사람도 차 마시듯 마시면 대단히 이롭다.

소담지해, 진천지통

살구씨 1백개를 온수에 담아 껍질을 벗긴 후 돌절구에 찧어 물 3되에 풀어 가루로 여과한다. 여기에 다시 물 1되를 넣어 여과한 다음 바싹 짜서 나온 즙을 모두 다시 여과시킨다. 살구즙은 설탕을 넣고 탕관이나 남비에 넣어 묽은 죽처럼 끓인 다음 병에 담아 밀봉하여 김이 새지 않도록 한다. 이것을 매일 식후마다 큰 숟가락으로 하나씩 끓인 물에 타서 복용하면 된다. 이것은 매우 효과있는 약인 동시에 향기롭고 달콤한 음료이다. 집안에 어른이나 노인에게 받드시 있어야 할 음료이다.

기관지 천식

살구씩 복숭아씨 각각 1되를 껍질을 벗겨 노랗게 볶아 가루로 만들고 꿀에 갠 다음 보릿가루 약간으로 함께 개어 녹두알 크기의 환약을 만들고 약간의 꿀을 푼 생강차로 20알씩 복용하면 된다. 이것을 매일 세차례 식후마다 한 번씩 상복하면 유효하다.

천식으로 인 부종

껍질 벗긴 살구씨를 노할 게 볶아 가루를 만들고 티이컵 하나의 쌀 과 살구씨 가루 반 컵으로 죽을 쑤어 식전에 먹는다. 매일 아침 저녁 식전마다 한 번씩 먹으면 된다.

두풍, 홍종풍양

살구씨(껍질있는 그대로)14개를 찧어 계란 노란자위 1~2개로 개어 바르면 된다. 그리고 껍질 있는 살구씨 3되를 찧어 삶은 물로 머리를 자주 씻으면 된다. 자주 씻으면 효과를 보나 바람을 피해야 한다.

고혈압, 중풍, 반신불 수, 운미불어

껍질 있는 살구씨 7개를 속히 찧어 보드랍게 한 다음 죽력즙으로 복용한다. 죽력즙은 행참대 1자 가량을 잘라 중간 매듭을 뚫고 뭉굿한 불에 비스듬이 놓아두면 물방울이 나오는 것을 말한다. 이것을 매일 두 차례씩 복용ㅎ9서 효과가 없으면 살구씨를 10개로 증가시키면 된다. 그래도 않들으면 14개로 증가한다. 이것은 구급처방이므로 다른 치료와 병행해도 무방하다.

후두 결핵, 후통, 후종, 해수 또는 소리를 내지 못할 때

껍질 벗긴 살구씨를 노랗게 빻아 가루로 만든 다음이 가루 1g을 계피가루 0.4g과 섞어 입에 넣고 서서히 침과 함께 삼키면 된다.

음창이 부어서 가려울 때

살구씨(껍데기 째)를 까맣게 태워 가루를 만들고 참기름에 개어 자주 바르면 된다.

음도양통

껍질 벗긴 살구씨를 까맣게 태운 후 찧어 참기름에 개어서 엾은 탈지면에 발라 음도에 삽입하고 자주 바꾸어 주면 좋다.

귓속이 곪아을 때

살구씨(껍데기 째)를 까맣게 태워 호도기름으로 고약처럼 갠 뒤 탈지면에 싸서 귓구멍을 막는다. 이것을 매일 3~4회 계속하면 좋다.

코에 종기가 낫을 때

살구씨를 가루로 만들어 인유에 개서 바르면 된다.

감창이나 독창이 터진데

살구씨를 까맣게 태워 기름을 짜서 바르면 된다.

풍치통

참대 꼬치로 살구씨 1개를 꽂아 촛불에 뜨겁게 달군 후 이것을 풍치에 대고 문다. 식으면 바꾸고 이렇게 되풀이 하면 낫는다.

개에 물려 헌 데가 낫을 때

살구씨를 입으로 씹어서 바르면 된다.

개고기를 먹고 체하거나 위가 꼿꼿하거나 중독 됐을 때

껍질 벗긴 살구시 600g과 물 3kg을 끓여 물이 1.2kg으로 줄었을 때 세 번으로 나누어 복용한다. 낫지 않으면 다시 만들어 복용한다.

소아 두창

살구씨를 까맣게 태워 가루를 만들어 바른다. 진물이 없으면 참기름으로 개어 바르면 된다.

벌레가 귀에 들어 갔을 때

살구씨 기름을 넣으면 된다.

여자가 무병한데도 임신하지 못할 때

살구꽃 ,복숭아꽃을 말려 가루를 만들고 매일 세 차례 식간마다 7.5g씩 복용하면 된다. 잉태 못할 경우라도 얼굴이 아름다워 진다. 또 이 꽃 가루 12g을 삶은 물로 세수하면 얼굴이 깨끗해진다.

중병 또는 전신이 부었을 때

살구잎을 진하게 삶아 농즙을 만들어 매일 세 차례씩 씻고, 또 이 즙을 한 컵씩 마시면 매우 효과가 좋다.

타박상, 어혈 질환 답답하고 아플 때

동쪽으로 향한 살구나무 가지 2~3근을 가늘 게 썰어서 소주 세사발로 삶아 찻잔으로 매일 4~5컵 마시면 된다. 술이 먹기 힘든 사람은 물을 타서 마셔도 된다.

   

 

살구의 효능은

(다음 카페-사즐모 라는 곳에서 퍼왔습니다. cafe.daum.mnet/leeju9009)